연맹소개
인사말
“우리 한국대학검도연맹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제14대 한국대학검도연맹 회장에 취임하며 · · ·
안녕하세요. 우리 한국대학검도연맹의 14대 회장직을 맡게 된 조태원입니다. 부족한 저에게 지난 13대에 이어 이번 14대까지 연이어 회장직을 맡겨주신 데에 깊은 감사와 무한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우리 연맹의 발전에 희생과 노력을 아까지 않으신 검도 선배님들과 끝없는 애정과 관심을 베풀어주시는 회원과 임원 여러분들 덕분에 지금처럼 자랑스럽게 우뚝 선 우리 연맹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굳건한 사명감을 가지고 충실히 제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한국대학검도연맹은 1968년에 창립된 후 오늘날까지, 자신을 이겨내는 치열한 도전 정신과 끝없이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검도 고유의 정신이 대학 문화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또한, 우리 검도계, 나아가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대학 검도인들의 양성과 후원은 물론 1부와 2부, 동아리부에 속한 검도인들의 화합과 복지 증진에 힘쓰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 4년 동안 유망한 선수를 발굴하는 한편 다수의 훌륭한 지도자들도 육성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1부와 2부, 동아리부 선수들이 참여하는 다수의 권위 있는 대회들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또, 매년 일본 대학 검도인들과 교류전을 진행하였고 유럽의 여러 대학 검도인들과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통하였습니다. 특히 지난 2020년 1~2월, 독일과의 교류 및 프랑스 오픈 대회에 참가하여 유럽 검도인들에게 우리 검도의 우수성을 각인시킨 바 있습니다. 검도의 학술적 연구를 지원하고 이를 학술지로 발간하는 등 검도의 학문적인 발전 또한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14대 회장으로서 특히 다음의 것들에 진력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세미나를 통해 대학 검도인들의 인성을 함양하고 검도 이론 및 실기 능력을 계발하겠습니다. 대학 검도인의 주인 의식과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여 스스로가 검도인임에 자부심을 느끼며 검도의 가치가 대내외적으로 인정받도록 하겠습니다. 지역과의 협력, 지방자치단체와의 적극적인 MOU 체결 등을 통해 대학 검도가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건전한 재정 확보 및 운영으로 우리 연맹이 기획하는 다양한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하겠습니다. 나아가 우리 검도의 업적과 전통을 발전적으로 계승하겠습니다.
대학 검도인 여러분. 저와 우리 임원진 모두는 우리 한국대학검도연맹의 발전을 위한 디딤돌이 되고자 합니다. 이에 여러분의 뜨거운 응원과 지속적인 관심,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14대 한국대학검도연맹 회장 조 태 원
TOP